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BS ‘보니하니’ 하나5세 채연에게 최영수 폭행→박동근 성희롱 발언 언쟁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7. 00:28

    EBS가 교육의 중심에서 논쟁의 중심이 됐다. EBS는 유행 펭귄 캐릭터 펜스로 인기 상한가를 쳤다. 그리고 자신의 EBS에 출연한 남성 출연자들이 여성 출연자에게 폭행, 성희롱, 폭언을 퍼부었습니다 등 잇단 비난을 퍼부었다.EBS 생방송 톤! 톤! 보니하니(이하 보니하니)에서 최연수가 버스터즈 채영을 폭행했다는 의사령이 부각된 중심 박동근의 폭거 논란이 더해져 충격에 충격을 주면서 도마에 올랐다.


    최영수 버스터즈 채영 폭행 노령


    ​ 101, 온라인에서는 EBS 1TV어린이 연예' 생방송 톡!펀지!보니 하니'에 출연 중인 '당당히 걸었다'최 연수(35)가 방송 중 버스터스 채연(15)를 때렸다는 의혹이 있었다. 특히 성인 출연자가 미성년 진행자를 폭행폭언한 장면이 노출됐다는 의혹에 논쟁이 더 깊어졌다.​ ​ 이 논쟁은 지난 101, 온라인 커뮤니티에 '보니라고 당당하게 건넨 최 연수 버스터스 채연 폭행'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되면서 개시되었습니다. 문제의 장면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프로그램 촬영장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영상에 모두 sound 길이.영상을 보자 채영은 방학 때면 스튜디오 밖으로 걸어다니며 과인 줄 알았던 최연수의 팔을 잡았다. 그러자 최연수가 최연수의 손을 세차게 뿌리치며 후려갈겼다. 이때 다른 출연자가 지과냐며 이들의 모습을 감춰 실제 폭행이 이뤄졌는지는 불분명했습니다.하지만 라이브 영상 모드를 본 한 누리꾼이 그 장면 배경에 대해 최연수가 하니에게 뮤직을 부르는 게 아니었다고 이야기하자 하니가 미안하다고 했어요. 그러자 최연수는 이미 늦었다고 대답했습니다. 하니가 다시 사과하기 위해 최연수의 팔을 잡자 최연수는 최연수의 팔을 뿌리치고 주먹을 휘둘렀다고 설명한 것이다.이어 "다른 연기자가 카메라를 감췄는데 최연수가 팔을 휘두르는 장면이 찍혀 금방 따끔하게 sound가 됐다"고 덧붙였다. 채영이는 손으로 팔부를 감싸면서 아프다는 표시를 간접적으로 했어요.​


    >


    >


    이에 대해 채영 소속사인 제이티지 엔터테인먼트 측은 확인해 보니 최영수와 채영이가 싸운 게 아니라 두 사람이 장난을 친 것이다. 채영이와 최연수가 친해 평소에는 장난끼가 심했는데 이번에 장난을 좀 친했던 모습이 확대 해석됐다고 입장을 밝혔다.​


    >


    파문이 커지자 최연수는 폭행 의혹에 대해 보니하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출연진 간 폭력은 발생하지 않았다. 많은 사람이 함께 1 하는 생방송 현장에서 폭력이 발생할 가능성은 전혀 없다. 출연자와 스태프 전원이 확인한 사실이라고 해명했습니다.EBS는 장난 중에 위협적인 부분이 있고 이는 명백한 잘못이었다. 제작진과 출연자 전체 그이츄이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고런 1이 재발되지 않도록 한다"라고 사죄했습니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은 중단하기로 자결하고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약속했습니다.


    박동근 리스테린 독한 사고


    ​ 최 연수 폭행 우이카료은 문제가 가시기 전에 또 다른 출연자 박 모 동궁(38)의 욕으로 나타났다. 보니허니의먹었더니박동근이성희롱과폭언을받았죠. 또 코미디언 박 동궁(38)가 과거 채연에게 폭언한 영상도 확산되면서 파문이 일고 있다.​


    >


    박동근은 보니하니의 프로그램에서 목니 역을 맡았다. 영상에서 박동근은 "잘생기고 착한 보니(이의웅)하고 방송해서 좋겠다"며 "보니는 잘생겼지, 착하지. 넌~' 이 스토리 했어요. 이것에 채영이는 "무엇을 듣고 싶어요?"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러자 박동근은 "너는 리스테린 소, 독한 X"라고 대구 했어요.박동근의 막말을 들은 채영은 당황해하며 "독독해... 뭐라고요?"라고 되물었다. 이에 박동근은 독한 X라고 다시 이 스토리를 했습니다. 채영이 당황하며 반문했는데도 태연하게 독한 X라는 욕설을 쏟아낸 것이다. 다음 채영의 표정이 굳어지자 박동근은 농담이라며 넘어갔다.​


    >


    문제는 리스테린이라는 용어에 있다. 리스테린은 구강청결제로 주로 양치질을 할 때 쓰는데 그 표현은 유흥업소에서 흔히 쓰는 성적 축인다.스토리로 알려졌다.​ ​ 박 동궁(38)이 성희롱이 섞인 욕설을 한 채연은 중학생이 겨우 만일 5세 미성년자인 것이었다 이에 대해서 EBS측은 박 히가시네의 성희롱 발언을 부정하고 중상에 대해서 사과했어요. EBS 관계자는 동아닷컴에 박동근은 해당 발언이 그렇게 줄이는 줄 몰랐다. 대기실에 있는 리스테린에서 양치질을 한 것을 가지고 장난삼아 한 발언이라고 해명한 것이다. 이어 박동근의 부적절한 언행에 대해 송구스럽게 소견하고 사과드린다. 출연진들이 직접 사과할 계획"이라고 제작진은 입장을 전했습니다.


    최영수-박동근 장가령에 무성의한 해명 출연진 하차하라 요구 쇄도


    >


    ​·하니 제작진은 하나하나 1"라이브 영상 관련전 란은 사실이 아니다"와 "더 이상 전망과 오해를 자제하고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는 예기의 게시물을 올렸다. 하지만 해명문은 오히려 역효과를 낳았다.시청자들은 동영상이 당당하게 나왔는데 사실이 아니라고 하면 되는 것 아니냐. 제작진은 미성년자를 보호할 의무가 있다고 제작진을 비판했다.​ ​ 이에 일일이 1 EBS홈페이지 게시판에는 "미성년자 출연자에게 폭행, 폭언한 개그맨 최 연수와 박 동궁을 하차시켰으면 한다"는 글과 EBS공식 사과 요구에 차례로 칠해졌다. 이와 함께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도 진상조사를 촉구하는 글도 올라왔다.​ ​'보니 하니'에 출연 중인 채연은 2004년생으로 중학생에 불과하다. 35세 채 영수와 38세 박 동궁은 30대 중반 개그맨들에 중학생 채연에 어떤 행동이다 어떤 이유로도 용납할 수 없는 행동을 보인 것이었다.더욱이 교육방송이라는 EBS에서, 그것도 주 시청자가 어린이 프로그램 보니허니에서 리스테린 소독 독이라는 발언이 본인들의 것은 절대적 장난이라는 내용으로 포장될 수 없는 부분이었다.​


    >


    ​ 실제 시청자들은 "보니 하니는 아기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라며"30대 성인의 출연자가 15세의 여성 사회자에게 폭언 폭행한 것을 단순한 장난으로 간주하고 정당화해서는 안 된다"라고 분노했습니다. 그리고 최영수와 박동근의 하차를 요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이에 제작진은 관련 해명문을 삭제하고 다시 사과문을 올렸다. 그러나 2번째의 사과문에도 욕 설전에 대한 언급은 없다' 어설픈 사과'라는 지적이 자신의 오고 있었다.


    EBS 재발 방지 대책? 최영수 파동으로 재발 방지를 약속했던 EBS는 결말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최영수에 이어 박동근 성추행 논란이 일자 EBS는 비상대책회의를 열어 대책 및 이행 일정을 세우고 곧바로 시행에 들어갔다.​ ​, 우선 해당 출연자 두 사람을 곧바로 출연 정지시키고, 논란이 된 콘텐츠를 삭제(아무도 모르게) 했다. 또 모든 프로그램의 출연자 선정 과정을 전면적으로 재연구하고 프로그램 관계자에 대한 징계 등 후속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대동소이한 1이 발발하지 않도록 사건의 원인을 철저히 파악하고 제작 시스템을 정비하는 등 제작 전 과정까지 재발 방지 대책을 세울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