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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G 자율주행차 ADAS 동향 및 관련주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12:32

    글로벌 IT 중견기업들은 자율주행차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고 이곳에 대항해 글로벌 자동차 중견기업들도 수성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자율 주행 차는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인 자율 주행 자동차에 많은 관련 산업이 있다. 자율 주행 차 시장을 선점하게 되면 5G서비스, 자동차, 콘텐츠, 인공 지능, 빅 데이터, 클라우드, 반도체, IT부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운송, 유통 등 서비스 및 산업에서 경쟁 우위에 선다.이처럼 성장이 높은 자율주행차에 많은 관심과 조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완전 자동 주행 차는 다소 시간이 필요한 것으로 보이며 초기에는 ADAS시스템을 바탕으로 커넥티드 카가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 네이버 랩스는 "그동안은 네이버 서비스가 PC와 무바 1을 한 카웅데우에서 열렸으나 제1치에궁눙 고성능 센서 과인 AI, 로봇, 자율 주행 등에서 물리 공간과 가상 공간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 글로벌 중견 기업의 5G통신 관련된 자동차 특허의 주요 중견 기업 현황 임니다니다. 이 같은 특허를 보면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자율주행차 시장 진출을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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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현대차도 자율주행차 시장을 지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카카오 모빌리티 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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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DAS초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은 자율주행차의 핵심기술-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자동차사고를 방지하는 안전기술-ADAS는 자율주행을 보조하는 각종 기능보유 자율주행차란 운전자가 브레이크, 핸들, 가속페달 등을 제어하지 않고 정밀한 지도, GPS등 차량의 각종 센서로 귀추를 파악하고 자동으로 주행하는 자동차입니다. 한편, 자율주행 기술은 ADAS(초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자율 주행 차의 기본적인 프로세스는 인지(Sense)-판단(Plan)-제어(Act)의 3단계를 거친다. ​, 자율 주행 자동차의 핵심 기술자 유루 상주 행차의 기본 과정은 인지(Sense)-판단(Plan)-제어(Act)의 3단계 주행 환경 인식 기술-운전 경로 탐색:고 정밀 지도 및 위치 측정-고정물 체인식:코쵸은미 수도, 위치 측정, ADAS센서-이동 물체 인식:V2X통신*, ADAS센서*V2X(차량과 사물 간 통화)판단 및 주행 기술-조향 가감 속 등을 제어 차량 제어 기술 ​ ​, 자율 주행 자동차 업계'선두 그룹'은 미국 군이 오프 ​ 하나 정도는 구글 웨이 모(Waymo)2위는 GM크루즈(Cruise)3위는 포드 오토도 매스 비힉룼다(FAV)(자료:네비곤토우 리서치)​ V2X기술 동향 ​ V2X(Vehicle to Everything)은 차량 운행의 안정성, 편리성 향상을 지원-V2X:통신망을 통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차의 통신 기술-V2V(Vehicle to Vehicle):차량과 차량(차량 간의 추돌 방지)-V2I(Vehicle to Infrastructure):차량과 인프라의 기지국(교통의 흐름 제어)-V2P(Vehicle to Pedestrian):차량과 보행자(보행자 보호)-V2N(Vehicle to Network):차량과 네트워크(스마트 기기)-V2C(Vehicle to Cloud):차량과 클라우드(데이터 센터)​ ​ ADAS센서 ​ ADAS의 주요 센서:주변 환경 인식-카메라 센서-레이더 센서-라이 무니르 다 센서 초음파 센서 ADAS 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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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DAS 주요기술→초회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은 주요기술→AEBS: 자동긴급제동장치→ACC: 적응형주행제어→LDWS: 차선가면경고장치→LKAS: 차선유지보조시스템→FCWS: 전방추돌경보→FVSA: 앞차출발을 감지해주는 앞차출발 통지→HMWS: 앞차와의 안전거리경보→PCWS: 보행자 추돌경보→SPAS: 주차조향보조시스템→TS: 지능형 자율주행자보조시스템→자동주행자보조시스템→자동주행자보조시스템→자동주행자보조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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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과 AD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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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DAS장착 ​ 20하나 8년부터 대형 상용차에 ADAS장착 의무화-장착 기술:AEBS(자동 긴급 제동 장치), LDWS(차선이 가면 경고 장치)등-버스 화물, 특수 차 등을 대상으로 20하나 9년까지 의무 장착(보조금 80Percent지원)ADAS기기 시장은 20하나 8년부터 하나부 장비의 설치 의무화에 활성화 기대와 정부는 올해까지 ADAS장비에 대한 보조금을 약 하나쵸은옥우오은 규모 지원을 결의. 20하나 8년 342억 20하나 9년 700억 ADAS장착의 확대 계획-트럭, 소형 버스 등으로 점차 확대 계획 ​ ​ ADAS관련 주식 ​ https://cafe.naver.com/atlaslab/하나에 7484


    ​ ​, 자율 주행 자동차 ADAS에 대한 연구소의 생각 ​, 자율 주행 차는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분야였다 자율 주행 차는 빅 데이터, 반도체, 서버, 5G, 인공 지능 시스템, 전기 자동차 등을 종합한 산업으로 볼 수 있다. 자율주행차를 선점하는 기업은 큰 성장을 할 것으로 보인다.자율주행차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성장성이 높은 기업 발굴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아틀라스산업연구소 본 연구소는 회원 여러분의 편리한 접근을 위해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체 성장산업과 성장기업에 대한 이야기다.아틀라스산업연구소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atlaslab


    산업동향을 분석하고 글로벌 미래성장산업 및 성장대기업을 점검한다. 현재 성장 산업의 5G, 바이오, 전기 차, 콘텐츠, 반도체 등의 분야에 관 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참조 부탁드립니다.참고가 되신다면 아래의 "공감합시다 하트"를 눌러주세요.그렇기 때문에 이웃에 추가하면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역시, 위에 소개된 종목은 투자 추천을 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투자의 책인 투자자 자신에게 있는 sound를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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